송해초등학교, “직접 키운 배추로 사랑을 담았어요!”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12-18 14:54:14
  • -
  • +
  • 인쇄
김장 나눔으로 이웃사랑 전해


[강화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종인선)은 송해초등학교(교장 함환웅)에서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김치를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송해초등학교 계절학기 체험형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들은 씨앗 심기부터 물주기, 수확까지 전 과정을 경험하며 농작물의 소중함과 노동의 가치를 배웠다. 그리고 학생들과 교사들은 수확한 배추와 무를 사용해 직접 김치를 담갔다.

학생들이 직접 담근 김치는 관내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돼 지역 사회에 온기를 더했다. 학생들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직접 정성껏 키운 농작물이 이웃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꼈다.

송해초등학교 관계자는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배우고, 배운 것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교육의 의미가 컸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생각지 않은 선물을 받아 마음이 너무 따뜻해진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종인선 송해면장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봉사하고 기부하는 아이들의 마음이 너무 아름답다”며, “어르신들께서도 맛있게 드시고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부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