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는 양극화 해소의 대안...현장과 소통하며 약속 지키는 의정활동 이어갈 것"
![]() |
| ▲이용욱 경기도의원. |
이용욱 의원은 기존의 포괄적이고 선언적인 지원에 머물렀던 경기도의 사회적 경제 지원 체계를 전면 개편하여, 경기도 사회적경제 패키지 조례를 대표발의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이 의원은 「경기도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를 통해 경기도의 사회적경제 정책 방 향을 설정하고,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각 조직의 성격에 맞는 3개의 개별 육성 조례를 제정해 ‘맞춤형 지원’의 기틀을 마련했다.
특히, 이용욱 의원은 사회적경제 패키지 조례 제정 이후에도, ▲사회적경제 기금 연장 및 융자 이자 차액 보전 근거 신설 ▲조직별 실무협의회 구성·운영 제도화 등 현장이 필요로 하는 정책과 실질적인 자생력 강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챙기며 사회적경제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이용욱 의원은 “이번 수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묵 묵히 헌신해 온 경기도 내 7천여 사회적경제인들과 함께 맺은 결실”이라며, “사회적경제는 심화되는 양극화와 불평등 문제와 같은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으로 부상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 “현장을 누비며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 속을 지키고자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도민과의 약속을 천금같이 여기며 현장 에 힘이 되는 선출직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부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