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영봉 의원. |
이번에 확보된 특별조정교부금은 의정부시의 복지·안전·환경 개선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현안 사업에 투입될 예정으로,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2층 리모델링 사업 1억2천만 원 ▲2025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의정부시 보건소) 5억5천5백만 원 ▲평화로(회룡역~망월사역) 일원 보도정비공사 3억 원 ▲가로수길 보행환경 정비사업 1억5천만 원 등이다.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2층 리모델링 사업은 노후화된 시설을 강당, 공유복지센터, 복지아카이브 등으로 재구성하고, 장애인과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접근성을 고려한 시설 개선을 통해 사회복지 종사자와 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복지 거점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2025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준공 30년이 경과한 의정부시 보건소의 단열, 창호, 외벽 등을 개선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쾌적한 의료·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환경 공공투자 사업으로, 경기도의 탄소중립 정책과도 연계된다.
이와 함께 평화로(회룡역~망월사역) 일원 보도정비공사는 노후 보도블록으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와 주민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구간의 보행환경을 전면 개선하는 사업이며, 가로수길 보행환경 정비사업은 은행나무 암·수 교체와 돌출뿌리 정비 등을 통해 보행 안전 확보와 도시경관 개선을 동시에 추진한다.
이영봉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단순한 시설 정비를 넘어 시민의 안전과 복지, 지속가능한 도시환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재정 지원”이라며 “앞으로도 의정부 지역 현안을 꼼꼼히 살피고, 꼭 필요한 곳에 도 재정이 투입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와 행정 협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부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