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 어르신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유천1동 플리마켓 행사 개최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4:07:33
  • -
  • +
  • 인쇄
- 의류·잡화·수공예품 판매부터 먹거리·체험 부스까지 주민이 함께 즐기는 따뜻한 가을 나눔의 장 마련 [세계타임즈=중구 이채봉 기자] 대전 중구 유천1동(동장 김성아)는 오는 6일, 유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도열) 주관으로 유천동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일대에서 『제2회 유천1동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홀몸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나눔 행사로, 유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전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유천1동 행정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다. 2023년 처음 시작된 이 행사는 격년으로 열리며,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해 주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 속에서 이어지고 있다.

행사에는 ▲의류·잡화·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부스를 비롯해 ▲중고물품 판매 부스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먹거리 부스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빵 만들기 체험 ▲놀이 체험 부스 ▲ 스탬프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 내 기관과 단체의 따뜻한 후원으로 더욱 의미를 더했다. 유천1동 자생단체에서는 무료 차 나눔 부스를 운영하고 중고물품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로어린이집(원장 오경임)에서는 바자회 물품을 기부하고 서대전농업협동조합(조합장 임세환)은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의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힘을 보탰다.

유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사 현장에서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홍보 및 민관 협력 사업 안내, 자동 이체 후원(CMS) 참여 캠페인을 병행한다. 아울러 기부 참여자와 체험 부스 참여자에게 소정의 홍보 물품을 제공하여 나눔 실천 분위기 조성과 행사 참여의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김도열 위원장은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이런 자리가 바로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드는 힘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작은 정성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