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의 새빛, 세계로 가다』 출판기념회 31일 개최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5 15:24:44
  • -
  • +
  • 인쇄
시정 철학과 도시 혁신 비전 집대성한 저서 공개
도시설계 전문가 30년 역량 집대성, 프랑스 뚜르·브라질 꾸리찌바 등 글로벌 사례 바탕으로 ‘수원 대전환’ 비전 제시

 

▲수원의 새빛, 세계로 가다 표지.(사진=라의눈 제공)
[수원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오는 1월 31일(토) 경기아트센터 도움관에서 자신의 시정 철학과 글 로벌 도시 혁신 전략을 집대성한 저서 『수원의 새빛, 세계로 가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도시설계 전문가’로서 이 시장이 직접 발로 뛰며 확인한 세계 주요 도시들의 성공 DNA를 수원에 어떻게 이식할 것인지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프랑스 뚜르, 브라질 꾸리찌바 등 세계 9개 혁신 도시의 성공 사례를 인 프라,문화,포용적 복지라는 관점에서 수원시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사 례연구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특히 프랑스 뚜르의 창의적 플랫폼 사례 및 브라질 꾸리찌바의 BRT 구축사례, 그리고 멕시 코 톨루카의 문화 육성 전략은 비슷한 문제를 안고 있는 한국의 기초 지자체에 시사하는 바 가 크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이재준 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두터운 신뢰가 객관적 수치로 입증된 시점 에 열려 더욱 주목받고 있다.

2026년 1월 6일 중부일보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재준 시장은 차기 수원시장 선호도 조사에 서 42%를 기록하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시정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가 61%에 달 해, 지난 4년간 이 시장이 추진해온 ‘기업 유치’와 ‘시민 소통’ 중심의 정책들이 시민들로부 터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현재 민선8기 수원특례시장으로 재직중인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등을 역임하며 혁신적 행정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온 바 있으며 이번 저서는 단순한 정 책 보고서를 넘어, 세계적 스탠다드와 수원의 특수성을 결합해 시민의 삶과 꿈까지 설계하 겠다는 그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이재준 시장은 “지난 4년, 시민과 함께 결정하고 실천해온 ‘수원 대전환’의 토대 위에 이제 더 큰 미래를 설계하려 한다”며 “세계 혁신 도시들의 지혜를 수원에 녹여내어 시민의 삶이 가장 빛나는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부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최신기사